Kangwon national university

  • 블로그 공유하기
조회수 133 작성일 2019년 03월 25일 13시 49분 11초
대표-대학소개-e-총장실-자료실 상세보기 -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18학년도 전기 학위수여 식사
작성자 대외협력본부
자랑스러운 졸업생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학부모님과 내외 귀빈, 교직원 여러분!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2018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대학과 대학원에서 성실하게 학위과정을 마치고 미래사회의 주역이 되기 위해 나서는 졸업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긴 시간동안 열의와 정성으로 이 자리의 주인공들을 뒷바라지해주신 학부모님들과, 졸업생들의 학문적 성장과 올바른 인성을 길러주기 위해 수고해 주신 교수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해마다 이 맘 때가 되면, ‘實事求是’의 정신 아래 배움과 연구를 땀과 열정으로 마무리하고 당당한 모습으로 사회에 진출하는 졸업생 여러분을 보면서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끼게 됩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우리 강원대학교는 72년 전 한개 학과인 농학과 19명으로 시작한 이래 현재는 2만 여명의 학생들과 수천 여명의 석·박사급 연구 인력이 함께 하는 지역거점대학이자 우리나라의 중추적인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세계 속의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선배인 17만 여명의 동문들은 우리나라 정치, 경제, 문화계를 비롯한 각계각층에서 국가 발전에 핵심 역할을 하면서 강원대학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의 선배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목격하고, 우리 대학의 높은 위상을 직접 피부로 느낄 때마다 강원대학교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올바른 성품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학구열에 불타는 학생이 있는 대학, 이들의 학문적 열정을 충족시키려 밤낮없이 애쓰시는 교수들이 있는 대학,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써온 직원들이 함께 하는 대학,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대학, 바로 이러한 대학이 우리 강원대학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드넓은 세상으로 향하는 졸업생 여러분!
그간의 모든 힘든 과정을 성공적으로 헤쳐 나가면서 여러분들이 흘린 많은 땀과 노력을 우리는 기억하고 있습니다. 배움의 즐거움이란 항상 고통을 수반하게 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에는 인고의 시간만 있었던 것은 아닐 것입니다. 젊음의 패기와 함께 기쁨과 슬픔을 학우들과 나누었던 낭만과 추억도 함께 있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대학에서 보낸 많은 시간은 여러분들의 머리속에 진리를 탐구할 수 있는 냉철한 이성을 채웠을 것이며, 가슴에는 이웃을 사랑하고 포용하는 뜨거운 감성을 채웠을 것입니다.
이러한 아름다운 추억들이 한데 어우러져 동문으로서 힘을 모으면 여러분의 미래는 더욱 밝게 비쳐질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으며, 강원대학교도 여러분의 앞날을 함께 하는데 동참하고 응원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지난 산업화시대는 대학교 졸업장 하나가 그 사람의 인생을 모두 결정했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펼쳐질 미래 시대에는 대학의 졸업장이 아닌 그 사람의 가치와 실력이 사회적 지위와 역할을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사회의 변화에 발맞추어 우리대학도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해 착실한 준비와 꾸준한 실천을 통해 많은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지난 2년간 끊임없이 대학에 변화와 혁신을 주문하면서 과감한 구조 조정과 유연한 학사생태계 구축 등을 통해서 대학의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고, 연구 역량과 글로벌 위상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한반도 평화와 번영, 미래의 통일한국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설립과 평화학과 학위과정 개설 등을 통해 대학의 역량을 결집하고 통일한국의 새로운 길을 이끄는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으며, 북한의 평양과학기술대학과 DMZ 접경지역 지자체와의 광범위한 남북교류 협력 사업을 이끌어내기도 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는 학내 구성원들과의 끊임없는 고민과 소통과정 등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드디어 우리 강원대학교는 혁신적인 모범대학으로 변모하여 타 대학의 모델이 되는 거점대학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저를 비롯한 대학 구성원 모두는 그간의 성취에 만족하지 않고 학생 중심의 교육가치 실현과 대학과 국가발전에 공헌하겠다는 소명을 다할 것입니다.

새로운 출발을 앞둔 졸업생 여러분!
오늘 이 자리는 끝마침이 아니라 새롭게 출발하는 시작의 자리입니다. 여러분들의 앞에는 지금까지보다 더 많은 시간과 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새로운 길을 찾아 꾸준히 성장해 나간다면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에게는 언제나 함께 할 부모님과 친구들, 은사님과 모교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졸업을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