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gwon national university

  • 블로그 공유하기
조회수 28 작성일 2019년 07월 09일 15시 41분 15초
대표-대학소개-e-총장실-자료실 상세보기 -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제10차 국가교육회의 인사말
작성자 대외협력본부
안녕하십니까?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입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오늘 「제10차 국가교육회의」참석을 위해 강원대학교를 방문해 주신 김진경 의장님과 이광호 비서관님, 그리고 박백범 차관님과 여러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원님들의 방문으로 날씨도 쾌청하고, 강원대학교 교화인 철쭉도 만개하여 모처럼 캠퍼스에서의 싱그러운 봄날을 함께 느끼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오늘은 교육현장의 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미래교육에 대해 토론시간을 갖게 된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에게 주어진 최우선 과제는 교육 혁신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얼마 전 국회에서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를 위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 국가의 백년지대계를 설계하는 사회적 합의기구 출범에 대한 희망을 갖게 됩니다.

그 희망이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하루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오늘 격의 없는 토론을 통해서 현장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고, 미래사회를 선도하기 위한 공동의 과제와 해결 방안을 마련하고, 함께 힘을 모을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월요일에 강원도까지 오시느라 피곤하실텐데 기왕 춘천에 오셨으니, 상쾌한 공기와 함께 닭갈비와 막국수로 충전하시길 바랍니다.

춘천 사람들은 흔히들 ‘세울 립(立)’자 대신 ‘들 입(入)’자를 써서 ‘입춘대길(入春大吉)’, “춘천에 오면 좋은 일이 생기고, 큰 기운을 얻는다”고 합니다.

오늘 오신 여러분들께서도 좋은 기운을 많이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