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안내

Kangwon national university

학사공지

  • 학사안내
  • 학사공지
  • 블로그 공유하기
조회수 42481 작성일 2020년 02월 27일 17시 12분 39초
대표-KNU광장-백령광장-공지사항-학사안내 상세보기 - , 캠퍼스, 제목, 작성자, 문의전화,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캠퍼스 코로나19대응
제목 2020학년도 1학기 재택수업 운영 계획 안내
작성자 학사지원과
문의전화 033-250-6995
1. 2020학년도 주요 학사 업무 안내
https://www.kangwon.ac.kr/www/selectBbsNttView.do?bbsNo=37&nttNo=136768&&pageUnit=10&key=1176&pageIndex=1

2. e-루리(스마트캠퍼스, 이러닝 시스템)
https://eruri.kangwon.ac.kr
※ 2020학년도 신·편입생은 K-Cloud로 먼저 접속한 후 e-루리 로그인 가능

3. e-루리 사용자 매뉴얼
- (학생용) https://www.kangwon.ac.kr/www/selectBbsNttView.do?bbsNo=37&nttNo=136749&&pageUnit=10&key=1176&pageIndex=1

4. 학생생활관(기숙사) 입사 관련 공지사항
- (춘천) http://knudorm.kangwon.ac.kr/home/sub04/index.jsp?board_nm=notice
- (삼척) http://dormitory.kangwon.ac.kr/ (첫 화면 팝업 확인)
- (도계) http://dorm.kangwon.ac.kr/ (첫 화면 팝업 확인)

------------------------------------------------------------------------------------------------------------
2020. 1학기 재택수업 운영 계획 안내
(2020. 4. 22. 기준)
I. 학사일정 변경사항
□ 재택수업 기간 연장
당초:'20. 3. 16.(월) ~ 5. 3.(일)
변경:'20. 3. 16.(월) ~ 1학기 동안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수업 전환시 대면수업 개시일 2주 전까지 공지
□ 주요 변경 사항
※ 집중보강기간과 계절수업기간이 중첩되므로 계절수업 참여 예정 학생은 수강 가능여부를 확인
◆1학기◆
성적 입력:
당초- 6.22.(월)~7. 2.(목)
변경- 6. 22.(월) ~ 7. 17.(금) 2주 연장
집중보강기간 특수과목:
변경- 6. 29.(월)~7. 17.(금) 3주 운영
확정 전 성적공개:
당초- 7. 3.(금) ~7. 7.(화)
변경- 7. 20.(월) ~ 22.(수) 2주 연기
성적 확정:
당초- 7. 14.(화)
변경- 7. 24.(금) 2주 연기
◆하계계절수업◆
개강일: 당초-6. 29.(월) 변경-7. 6.(월) 1주 연기
종강일: 당초-7. 22.(수) 변경-7. 24.(금) 2일 연기
수업기간: 당초- 6. 29.(월)~7. 22.(수) 변경- 7. 6.(월) ~ 24.(금) 주당 수업일수 확대(주4일->주5일)
수업평가: 당초- 7. 17.(금) ~ 23.(목) 변경- 7. 21.(화) ~ 27.(월) 주당 수업일수 확대(주4일->주5일)
성적입력: 당초- 7. 22.(수) ~ 24.(금) 변경- 7. 24.(금) ~ 28.(화) 주당 수업일수 확대(주4일->주5일)
성적확정: 당초- 7. 30.(목) 변경-7. 31.(금)
◆2학기◆
우선면제장학금 신청: 당초- 7. 20.(월) ~ 30.(목) 변경-7. 27.(월) ~ 8. 6.(목) 1주일 연기
등록금 납부 기간: 당초- 8. 18.(화) ~ 21.(금) 변경- 8. 24.(월) ~ 27.(목) 1주일 연기
학술문화체육행사(삼척): 당초- 5. 26.(화) ~ 28.(목) 변경- 9. 15.(화) ~ 17.(목) 1학기 → 2학기
수시 면접평가(휴강): 당초- 11. 27.(금) 변경- 12. 11.(금) 2주 연기
* 특수과목 : 실험·실습 · 실기 · 설계 교과목
II. 재택수업 운영
□ 운영 방법
○ (적용 범위) '20. 1학기 개설 교과목 전체
○ (수업 시간) 학점(시수) 당 이수 시간은 매 학기 15시간 이상이며,1차시 수업시간*은 강의실 수업과 동일한 50분으로 구성
* 수업시간은 강의 동영상 재생시간(25분 이상), 학습활동(질의응답, 토론, 과제 활동 등)을 포함하는 전체 교수-학습활동 시간임
<재택수업 운영 방법>
원격수업-동영상수업
->담당교원이 제작한 강의 동영상 (ppt음성 녹음, 녹화 포함) 수업
1. 교과목 특성을 반영해 강의 동영상과 학습활동으로 수업 구성
2. 외부강의 동영상(URL 링크)은 참고자료로만 활용
원격수업-화상수업
1. zoom, 유튜브 등을 활용해 실시간 수업 진행 화상
2. 1학점 (1시수) 당 50분 수업 (강의실 수업과 동일)
3. 수업시간표 기준 수업 진행, 반드시 수강생에게 사전 공지

과제물 대체 수업
->강의자료(문서 파일) 제공 및 과제 출제로 수업 대체
1. e-루리에서 학생이 제출한 과제물에 대해 충분한 피드백 필수 실시
2. 주차별 사전 신고 후 허가 받은 과목만 운영
□ 출결 관리
○ (출결 방법) 원격수업 방법에 따라 출결처리 방법이 달라지므로 주차별 공지사항 확인
<원격수업 유형별 출결 방법〉
*원격수업-e-루리강의
수업방법에 따른 출결처리
->강의 동영상이 있는 수업
-시청 완료시 자동 출석 처리
출결 관리(출석부)
e-루리 온라인출석부
수업방법에 따른 출결처리
->동영상 없이 URL링크와 학습활동으로 구성된 수업
-학습활동 참여 여부를 근거로 출결 처리
출결 관리(출석부)
스마트 출석부/종이출석부
*원격수업-화상강의
수업방법에 따른 출결처리->수업 참여 여부로 출결확인
출결 관리(출석부)->스마트 출석부/종이출석부
*과제물 대체 수업
수업방법에 따른 출결처리
-학생 과제물 제출 여부로 출결 확인
-과제 제출기한 종료 후 출결 관리
출결 관리(출석부)->스마트 출석부/종이출석부

II. 실험·실습 등 교과목 운영
[1] 대면수업 조건부 운영
○ (해당 교과목) 학부 교과목의 대면수업은 원칙적으로 불허하나,
실험·실습 · 실기 · 설계 교과목 중 수강 인원이 10명 이하이며 수강생이 대면 수업에 동의한 교과목
※ 대면수업 허가 교과목 결정, 수업 개시일은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결정
○ (운영 시기) 20. 4. 20.(월)부터 부분적으로 운영 허가
※ '20. 4. 20.부터 대면수업 진행 : 사범대, 수의과대학 등 26개 교과목
[2] 집중 보강 기간 운영 : 20. 6. 29.(월) ~ 7. 17.(금)
○ (보강 대상) 실험·실습·실기 또는 설계 수업만 있는 교과목 중,
종강 전까지 수업 완료가 어려운 교과목
○ (운영 기간) '20. 6. 29.(월) ~ 7. 17.(금) (3주 간)
20.6.26 종강
20.7.06 개강(계절)
20.6.29~ 7. 17. 실험,실습,실기,설계 교과목 집중보강기간 /1학기 성적 입력
20.7.20~ 7.22 1학기 확정 전 성적공개
20.7.24 성적확정
※ 대면수업 허가를 받은 교과목의 경우 집중보강기간 이전이라도 보강 가능
○ (유의 사항) 집중보강기간과 계절수업기간이 중첩되므로 계절수업 참여 예정 학생은 수강 가능 여부를 확인
※ 집중 보강 기간과 계절수업 기간 일부 중첩 : 20. 7. 6. ~ 7. 17.

IV. 시험 및 성적 평가
[1] 중간 시험
O 중간 시험 실시 여부와 시기, 방법 등은 담당 교원이 교과목 운영 여건 등을 고려하여 자율적으로 결정
O 중간 시험에 관한 사항은 e-루리에서 교과목별 공지사항 확인
[2] 기말 시험
O 기말 시험은 기말시험 종료일(종강일)까지 실시하되, 시험 방법은 코로나19 확산 상황 등에 따라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별도 안내 예정
O 기말 시험에 관한 사항은 향후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비상대책위 가이드라인)와 e-루리에서 교과목별 공지사항 확인
[3] 성적평가
O 「학사운영규정」 제40조와 학업성적처리지침에 따르되, 상대평가 교과목은 2020학년도 1학기에 한하여 성적등급 분포 비율 제한을 완화하여 적용
<상대평가 성적 분포 비율 제한 완화>
현행 비율
A+~A0등급 : 30% 이하 /A+~A0등급 : 70% 이하 /C+이하 등급 : 30% 이상
완화 적용 (2020학년도 1학기 한시)
A+~A0등급 : 50% 이하 /B+ 이하 등급 : 담당교원이 자율 결정
V. 저작권 위반 행위 금지
○ 수업시 제공되는 강의자료는 저작권으로 보호되며, 학습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저작권법 제25조에 따라 허용되지만, 그 외의 이용은 저작권침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래의 금지사항 유의
< 저작권 관련 금지 사항 >
1 강의자료를 수강생 본인 외 제3자에게 배포(출력물의 경우), 전송(파일 업로드) 하는 행위
※ 교수자 제작 강의자료(음성 강의 포함)를 인터넷에 게시 또는 타인에게 전송
2 강의자료를 수강생 외에는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복제방지 조치를 무력화하는 행위
※ e-루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 강의자료를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등
3 실시간 화상강의 수강시 별도의 기기를 이용하여 녹화하는 행위
※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해당(교수자는 강의자료 증빙을 위해 녹화)
VI. 불편사항 신고센터 운영
○ (운영기간) 2020. 4. 13.(월) ~ 재택(온라인) 수업 종료일까지
〈신고센터 운영 방법 >
1 온라인으로 민원 접수 (https://forms.gle/xZgFvjVHikCRHhNGA)
2 유관 부서에 민원 이첩 및 답변 처리 해결 요청
※ 민원 이첩 시 신고인의 학적 · 인적사항 비공개
3 담당 부서 답변, 처리 결과 확인
4 민원인에게 답변, 처리 결과 안내 (개별 전자우편 송부)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