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gwon national university

  • 블로그 공유하기
대표-대학홍보-KNU소식-KNU Focus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시스템반도체 설계인력 양성」 전공과정 개설
조회수 688 작성일 2019.07.02

우리대학이 올해 2학기부터 「시스템반도체 설계인력 양성」을 위한 설계전공 과정을 개설한다.


우리대학을 비롯한 13개 대학은 6월 25일(화) 경기 성남시 한국반도체산업협회에서 열린 「시스템반도체 설계전공 트랙과정 출범식」에 참석해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우리대학을 포함해 건국대, 군산대, 금오공대, 서경대, 숭실대, 울산과학기술원, 이화여대, 전북대, 중앙대, 청주대, 충북대, 홍익대 등 13개 대학이 참여하며,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기업(팹리스),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등과 ‘산·학·연·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우리대학은 올해 2학기에 3학년생을 대상으로 전기전자공학과 및 전자공학과 등 기존 반도체 관련 학과에 반도체 설계 특화과목을 추가로 개설한다. 이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팹리스 등 반도체 설계기업에 취업하면 별도의 추가교육 없이 곧바로 실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주관한 산업통상자원부는 2021년 이후 매년 200명 이상의 반도체 설계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 및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연계해 참여 대학생들의 설계 프로그램(EDA Tool) 실습을 지원하고, 대학 교수 및 기업의 인사·교육 담당자들과 함께 산학협의체를 구성해 산업계 수요에 맞춘 교육과정 등을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