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gwon national university

  • 블로그 공유하기
대표-대학홍보-KNU소식-KNU Focus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춘천시와 전통주 산업 육성기반 마련 「누룩연구소(가칭) 설립」 업무협약 체결
조회수 554 작성일 2019.07.05

우리대학과 춘천시(시장 이재수)는 7월 5일(금) 오전 11시 대학본부 교무회의실에서 전통주 산업 육성기반 조성을 위한 「누룩연구소(가칭) 설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대학과 춘천시는 앞으로 전통주 산업 발전·육성을 위한 양조관련 R&D 기반 조성, 우수 누룩 미생물 발굴·보급 등의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총 30억원을 투입해 빠르면 9월초 춘천캠퍼스 집현관 내에 ‘누룩연구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우리대학은 누룩연구소 설립 추진단을 구성해 연구소 운영을 맡게 되며, 춘천시는 연구소 시설 확충 및 운영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에 나선다.

연구소는 ▲유용 누룩 미생물 수립 및 우수 종균 발굴 ▲제조조건에 따른 누룩의 발효미생물 분포 주질 특성 연구 ▲지역생산업체 우수 종균 보급 ▲주류 제조 및 품질평가, 교육훈련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술 산업은 1차 원료로 10배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고부가 지역산업”이라며 “누룩연구소 설립을 통해 지역 전통주산업 육성과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헌영 총장은 “우리대학은 농산업, 축산, 임업 등 술의 재료가 되는 1차 산업분야에서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많은 인재를 배출하였으며, 바이오·식품·의약분야에 뛰어난 연구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이를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우수한 품질의 전통주를 제조하여 제품화, 유통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