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gwon national university

  • 블로그 공유하기
대표-대학홍보-KNU소식-KNU Focus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김헌영 총장 「산학협력 활성화」 국회세미나 참석
조회수 479 작성일 2019.07.09

김헌영 총장(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7월 8일(월)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대교협과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동주최한 「산학협력 어떻게 활성화할 것인가?」 국회세미나에 참석했다.


김헌영 총장은 개회사에서 “이스라엘 대학인 Technion Israel공대는 1,600여개의 기업 창업과 1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독일 TU-9, 일본 JNU-10, 미국 US system 등 선진국들은 대학이 우수 전문 인력배출 중추로서 지역 상생기반 구축과 국가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 성장의 핵심이 되는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대학의 역할 강화로 지역사회, 산업체와 유기적인 공조가 필요하다”며 “이번 토론회에서 정부와 국회, 대학이 다양한 의견을 모아 산학협력 활성화의 비전을 제시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황홍규 대교협 사무총장의 ‘대학 산학협력단의 법적 지위와 성격’, 김재국 전남대 산학협력단장의 ‘대학 산학협력 현황과 발전방안’, 송동섭 단국대 교수의 ‘대학 산학협력단 활성화를 위한 세제관련 정책방안’ 등 주제발표가 각각 이어졌다.


토론에서는 이의수 한국산학협력학회장(동국대 교수)이 좌장을 맡았고, 패널로는 김원용 전국대학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협의회장(중앙대 교수),  심충진 한국세무학회장(건국대 교수), 이해숙 교육부 산학협력정책과장,이재면 기획재정부 조세특례제도과장, 김승호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이성태 삼장회계법인 전무 등이 참여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