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gwon national university

  • 블로그 공유하기
대표-대학홍보-KNU소식-KNU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춘천 의학전문대학원, 국립 인도네시아대학교 의과대학에 「한국산 방호용품」 지원
조회수 219 작성일 2020.05.06
의학전문대학원(원장 조성준)과 강원대학교병원(원장 이승준)은 5월 5일(화) 국립 인도네시아대학교(Universitas Indonesia) 의과대학(학장 Ari Fahrial Syam)에 현지 의료인력 150여명이 사용할 수 있는 「한국산 방호용품」을 지원했다.

5월 4일 현재, 인도네시아는 Covid-19 확진자 11,587명과 사망자 864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에 의학전문대학원은 현지 의료진 안전을 위해 방호복, 보안경 및 안면 보호대 등 개인 방호용품을 전달했다.

이날 국립 인도네시아대학교 의과대학 본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의학전문대학원 이희제 교수를 비롯해 국립 인도네시아대학교 의과대학 Dwiana Ocviyant 부학장, Frans Suyatna 교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자카르타 무역관 이종윤 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우리대학과 국립 인도네시아대학교는 지난 2018년 상호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인도네시아대학교 의과대학 연구교수로 파견하는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희제 교수는 “Covid-19의 원활한 방역을 위해서는 의료 인력의 안전이 매우 중요하다”며 “양 대학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세계적인 질병 확산을 신속하게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립 인도네시아대학교 의과대학에 방호용품을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성준 의학전문대학원장은 “인도네시아 국민과 의료진들의 단합된 힘으로 빠른 시일내에 위기를 극복할 것으로 믿으며 앞으로도 양 대학이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이번 방역용품 전달은 정부의 신남방 정책에 따라 한국무역진흥공사(KOTRA)가 자카르타 무역관을 통해 방호용품의 통관, 배송 등을 지원해 성사됐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