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시

자긍심이 높은 경쟁력을 갖춘대학!
강원대학교가 함께합니다.

Q&A

작성일 2022년 08월 05일 10시 44분 24초
Q&A 상세보기 - , 구분, 작성자, 제목, 내용, 캠퍼스, 파일,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분 수시
작성자 장*원
제목 미래인재전형 서류 평가
안녕하세요

다가오는 2023년도 자녀가 수시 입시에 강원대 자연계열 미래인재전형 지원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저희 자녀는 고등학교 1학년 1학기는 해외고교를 다니다가 고등학교 1학년 2학기에 귀국을 하여 현재 3학년 1학기까지 국내 고교에 재학 중 입니다.

수시 지원과 관련된 몇 가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러한 경우 국내고교 졸업자로 학생부 종합 미래인재 전형으로 지원 시 고등학교 1학년 1학기 성적은 어떻게 계산되어 지나요? 물론 학생부종합 전형이라서 교과전형과는 다르게 정형화된 계산식은 모집공고에는 없습니다만, 학교에서 공개된 미래인재전형 2022년 입시 결과를 보면 내신 등급이 명시가 되어져 있네요. 혹시, 한학기에 해당하는 해외고 성적이 내신 등급에 포함되어 지나요?

2. 그리고, 고등학교 1학년 1학기 성적이 미래인재 전형에서 중요할까요? 해외에 잠시 1년만 다녀온 상황이라서요.

좋은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캠퍼스 춘천
파일

답변

미래인재전형 서류 평가의 답변내용
작성자 춘천입학본부
답변내용 1. 미래인재전형은 교과 성적 및 학생부의 모든 내용을 평가함으로써 교과성적을 정량적을 평가를 하지 않습니다. 다만 참고사항으로 안내를 드리고자 등급에 따른 합격선을 명시하고 있으며 해당 내용은 교과전형의 산출식에 따라 산출된 참고자료로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미래인재 전형의 경우에는 국내고 3학기 이상 이수한 경우 지원이 가능하며, 국내고를 기준으로 교과성적 및 세특 봉사활동 등을 심사하게 됩니다. 그런데 외국고의 경우에는 성적에 대한 부분 외 추가적인 내용이 없으므로 미래인재전형의 경우에는 다른 학생에 비해 불이익을 받을수 밖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를 정량적으로 어느정도 영향있느냐 하는 부분에서는 심사위원마다 다를수 있어 말씀드리기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다만, 미래인재전형의 경우 국외고 성적은 필수 자료는 아니나 제출하시면 성적 자료를 평가에 추가 반영을 할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