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와 인재상
교육목표 및 인재상
실사구시(實事求是)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개인의 자아실현 및 공동체 진보를 구현하는 실사구시형 창의·협동 인재양성'을 학부교육의 목표로 설정함
건학이념
실사구시(實事求是)
교육철학
참으로 존재하는 세계에 바탕을 두어 진리를 탐구함
올바른 마음, 열린 정신으로 품격과 실용을 추구함
학술·예술·기술에 대한 연구와 배움을 실천하고 인류 공동선에 이바지함
교육목표
실사구시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개인의 자아실현 및 공동체 진보를 구현하는 ‘실사구시형 창의·협동 인재’양성
인재상
실사구시형 창의·협동 인재
인재상 구현을 위한 핵심역량
'실사구시형 창의·협동 인재'
5대 핵심역량
- 창의+
- 인성+
- 협동+
- 미래+
- 실천+
역량 정의 및 하위 역량
열린 상상력과 비판적 분석력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 상상력
- 분석력
- 문제해결능력
지성, 덕성, 감성의 조화를 이루어 인류 공동선을 일으켜 세우는 품성
- 지성
- 덕성
- 감성
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역할과 책임을 다하여 협력하는 능력
- 소통
- 배려
- 리더십
사회 변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학문과 학문, 지역과 세계, 현실과 가상을 초연결하는 능력
- 학제성(학문+학문)
- 글로컬(세계+지역)
- CPS 활용(실제+가상)
자기 주도적으로 목표와 비전을 설정하고 진취적으로 도전하는 능력
- 자기주도성
- 목표지향성
- 모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