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U광장

Kangwon national university

Q&A

  • KNU광장
  • 백령광장(춘천)
  • 민원/정보
  • Q&A
  • 블로그 공유하기
조회수 163 작성일 2019년 11월 19일 21시 11분 19초
대표 - KNU광장 > 백령광장 > 민원/정보 > Q&A 상세보기 - , 구분, 작성자,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분 학사지원과
작성자 김서현
제목 숲길등산지도사 과정 내일배움카드 사용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 요망
‘자연스러운 것이 가장 자연스러운 것이다.’
‘숲은 스마트한 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자연이 주는 하나의 쉼터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강원대학교 평생교육원 특별교육과정에 있는 ‘숲길등산지도사’ 과정에 임하고 싶은 예비학습자입니다.

젊은 나이지만 ‘숲길등산지도사’ 교육과정의 기반을 다져서 자연과 심리치료를 같이 접목시켜 숲이 주는 건강함을 사람들에게 전달해 주고 싶습니다.

하지만 제 역량을 기르는데 있어 필요한 교육비가 다소 벅차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교육비지원정책에 대해 조사하는 과정에서 내일배움카드 제도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국비지원의 취지는 실직자나 현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조금 더 자기 자신의 적성을 개발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금전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함입니다.

현재 다른 국립대학교나 일반 아카데미학원 등에서는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교육비에 몇퍼센트를 환급해주는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국립대학교인 전북대학교도 내일배움카드 제도를 도입하여 ‘유아숲지도사’를 국비지원을 통해 교육에 임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가능한 똑같은 조건이라면 국비지원이 도입된 양성기관에서 교육받을 수 있다는 점은 학습자들에게 있어 큰 장점이라고 봅니다.

사실상 ‘유아숲지도사’와 ‘숲길등산지도사’는 다른 교육과정이지만 전체적인 면을 보았을 때는 공통과목, 연계되는 부분이 많고 산림교육전문가 안에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국비지원이 된다면 숲길등산지도자의 교육과정에 사람들이 더 많은 관심을 보일 것입니다.

분명 그만한 시간과 돈을 들여 배울만한 가치가 있는 교육과정이지만 경제적인 여유가 되지 않아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학습자 입장에서 조금 더 신경써주신다면 제 2의 인생을 꿈꾸는 학습자들에게 배움의 길을 넓힐 수 있을 것입니다.

복잡하고 까다로울 수 있지만 교육 과정의 미래가능성, 학습자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 플랫폼을 설계 및 구축, 운영을 한다면 국립대학교의 활성화와 구직자, 실직자들의 재취업 확률이 향상되면서 강원대학교에게도 좋은 영향이 미칠 것으로 봅니다.

다시 한번, 자신의 역량을 기르는데 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내일배움카드 제도를 ‘숲길등산지도사’ 과정에 도입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