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U광장

Kangwon national university

행사안내

  • KNU광장
  • 언장광장(삼척)
  • 공지사항
  • 행사안내
  • 블로그 공유하기
조회수 293 작성일 2021년 05월 06일 13시 34분 19초
대표-KNU광장-백령광장-공지사항-행사안내 상세보기 - , 캠퍼스, 제목, 작성자, 행사일시, 행사장소, 문의전화,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캠퍼스 전체
제목 [강원대학교 재정생활관 식당 유지와 발전을 위한 제안서]
작성자 강원대학교공동체
행사일시 2021.5.1~2021.5.31
행사장소 재정생활관식당(율곡관, 다산관 앞)
문의전화 0332508873
강원대학교 구성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강원대학교 재정생활관 식당이 2021년 1학기가 끝나는 시기인 6월 17일이후 폐쇄될 위기에 처해 있다고 합니다. 학교에 좋은 음식 문화가 사라져가는 것에 대해 너무 안타까움을 느끼면서 아래와 같이 강원대학교 구성원들이 제안서를 모아서 본부에 제출하면 어떨까 합니다.

아래 제안서를 보시고, 같이 참여해주시고자 하시면 답메일(sonjiye1@hanmail.net)에 (소속 과(부서), 성함, 전화번호, 메일주소)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정생활관 식당에 오시는 분들도 이 제안서에 참여하시고 계습니다. 제안서를 다 모아서 한꺼번에 제출하겠습니더.

(답메일 보내주실 주소: sonjiye1@hanmail.net)


---아래---

재정생활관 식당 유지와 발전을 위한 제 안 서

강원대학교 구성원들은 최근 대학본부가 재정생활관 식당을 2021년 1학기가 끝나는 시기인 2021년 6월 17일이후 폐쇄 및 용도변경(카페운영)할 계획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원대학교 재정생활관 폐쇄되지말고 계속 유지되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강원대학교 재정생활관 식당은 강원대학교에서 직영하는 식당으로, 오랜기간동안 강원대학교 학생들 및 교직원들에게 맛있고, 영양있는 식사를 제공해왔습니다.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한끼 식사는 작은 것일지 모르나, 대학의 구성원들의 건강을 유지시켜주고, 에너지를 주는 고귀한 것으로, 궁극적으로 학교발전의 원동력이라고 사료됩니다.
또한 이 식당은 일하시는 선생님들의 오랫동안 노하우와 정성으로 집밥같이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고 있어서 학생들뿐 아니라 교직원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식당입니다. 이렇게 좋은 식당이 잠시 재정난을 겪고 있지만 여러 가지 방법을 모색하면 해결될 수 있으리라 사료됩니다.

둘째, 재정생활관 이용자 수가 적은 문제는 코로나19가 진정되면 해결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지난 2020년 초부터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면서 학교에 학생들이 나오지 않게 됨에 따라 식당 이용자수가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지금도 점심시간에만 약 200명이상이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향후 코로나19가 진정되면 다시 식당 이용자수가 증가할 것입니다.

셋째, 현재 기숙사식당 (새롬관, 이룸관), 제3학생회관 식당 (두리식당) 등에 민간기업들이 들어서 있으며, 이들 민간기업이 제공하는 음식은 기업이윤을 추구하므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음식을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강원대학교 직영식당인 재정생활관 식당이 잘 운영된다면 강원대학교 내에 들어온 민간기업들의 음식의 질을 높이는 기준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넷째, 향후 강원대 산단지구 조성, 열린대학교 조성 등으로 강원대학교 내에 식당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재정생활관 식당을 오히려 더 좋은 식당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재정생활관 식당이 오히려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한 식당으로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섯째, 대학본부는 현재의 재정생활관 식당을 ”카페“로 조성한다고 하는데, 카페를 조성하기위한 재정도 필요하고, 또 기존에 있던 식당용 도구나 시설을 모두 파쇄한다면 그로 인한 재정손실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렇게 만들어진 카페가 운영이 잘 되지 않을 때, 또한 재정위기도 발생할 것입니다. 또한 제3학생회관(두리)에도 커피점(커피빈)이 입점될 예정이어서 추가적인 카페의 계획은 이러한 추이를 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을것으로 사료됩니다.
또한 만약 기숙사 학생들에게 ”공부할 곳“이 더 필요하다면, 기존의 시설들(도서관, 식당, 강의실, 세미나실 등등)을 좀 더 개방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한 방법일 것입니다.

여섯째,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한 재정위기가 발생했으나, 재정생활관 식당이 오랫동안 학교의 구성원들에 의해 잘 활용되어온 역사가 있고, 또 앞으로도 코로나19이후에는 위기가 극복될 수 있으며, 현재 공공의 장소로서 훌륭하게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2021년 6월 17일에 폐쇄를 단행하기보다는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보고 강원대학교 구성원들과 함께 장기적인 발전방안을 만들어나가면 어떨까 합니다.
이에 강원대학교 학생, 교직원, 교수들은 다음과 같이 제안을 드립니다.



제안문
"강원대학교 학생, 교직원, 교수들은 강원대학교 본부가 “강원대학교 재정생활관을 지금 당장폐쇄 및 용도변경을 하지 않을 것을 제안드립니다. 오히려 재정생활관 식당을 강원대학교에 있는 모든 식당들의 모델로 역할을 하게 하여, 강원대학교 구성원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방향으로 장기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할 것을 제안드립니다.
만약 재정 적자가 우려된다면 코로나19가 진정될때까지 일시적으로 문을 닫으셔도 되나, 당장 재정생활관을 영구적으로 폐쇄하고, 조리시설과 도구들을 파쇄하고 새로운 용도변경(카페)을 하는 일을 보류해주길 부탁드립니다."

2021년 5월 강원대학교 공동체 일동
<서명자 명단>
구성단위: □ 강원대학교 학생 □ 강원대학교 교직원 □ 강원대학교 교수 □ 기타( )
소속: 강원대학교 ( )대학 ( )과 또는 ( )부서
이름:
전화:
메일주소:

(답메일 보내주실 메일주소: sonjiye1@hanmail.net)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