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gwon national university

  • 블로그 공유하기
조회수 2008 작성일 2010년 08월 12일 08시 00분 00초
KNU People 상세보기 - , 내용, 조회수, 작성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학생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홍천 내면중학교에서 Amazing! English Summer Camp 개최 이미지

Open Campus! idea KNU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홍천 내면중학교에서 Amazing! English Summer Camp 개최

홍천내명중학교에서 amazing English Summer Camp 개최 

 

사범대학 영어교육과(학과장 장재학 교수)는 지난 7월 19일(월)부터 21일(수)까지 2박 3일동안 홍천 내면중학교와 모둘자리 야영장에서 『2010년 Amazing! English Summer Camp』를 개최하였다.

 
지난 2008년 홍천 내면중학교와 “영어학습을 위한 멘토링 결연 협약”을 맺고 매년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영어교육과는 재학생들의 집중수업인 “생활영어연습”을 통해 습득한 여러 직·간접적인 영어 캠프 경험을 토대로 내면중학교에서 일정기간동안 머무르며 100% 영어로 진행되는 영어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2009년의 "Fun Fun English Camp"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캠프에서는 멘토와 멘티로 연결되어 운영되었던 단순한 영어 배움의 장에서 한층 더 나아가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교수-학습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운영하였으며 특히, 초빙교원인 에이미(Amy)교수는 내면중학교의 캠프 담당자인 홍성만 교사와 함께 학생들을 이끌며 2박 3일동안 현지에서 직접 캠프를 진행하였다.
 
영어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내면중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영어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영어 학습의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였다.”며, “또한, 영어교육과 학생들에게도 이론적으로 습득한 내용들을 실제 학교 현장과 같은 상황을 통해 직접 가르쳐보고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영어교육과에서는 이번 캠프를 위해 학기 초에 영어교육과 1,2,3학년으로 구성된 멘토와 내면중학교에서 선정된 멘티들을 각각 1:1로 연결하여 주 1회 이상씩 영어로 e-mail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학습 환경을 조성하여 주었다.
 
이는 영어 학습 환경이 열악한 내면중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넓히는 동시에 영어교육과 학생들에게도 기본적인 영어 교수 지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서로 win-win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목적에서 마련되었으며, 이 같은 E-mail과 캠프를 병행한 운영으로 멘토-멘티의 영어 학습 능력이 신장되는 등 실질적인 학습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영어교육과에서는 멘토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을 학기마다 내면중학교 멘티들을 초청하여 영어교육과의 연중행사인 영어연극(Skit) 공연을 멘토들과 함께 관람하게 함으로써 중학생들에게 생생한 영어를 꾸준히 듣고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영어교육과 관계자는 “우리 학과의 다양한 멘토링 시스템은 중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잠재력 개발을 통한 학업과 진로를 비롯한 개인적, 사회적 목표 달성을 위한 개인적인 후원자, 역할모델, 상담자로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며, “동시에 영어교육과 학생들에게는 바람직한 멘토의 자세와 향후 학생을 먼저 생각하는 올바른 교사가 될 수 있는 실질적이고 교육적인 정보와 교훈을 몸소 느낄 수 있게 해 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더욱 풍성하고 알찬 운영을 다짐하였다. 
 
※ 문의처 : 사범대학 영어교육과(전화 033-250-6630)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