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gwon national university

  • 블로그 공유하기
조회수 1963 작성일 2010년 08월 12일 08시 00분 00초
KNU People 상세보기 - , 내용, 조회수, 작성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학생
IT대학 전자통신공학전공 성형원 학생,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과학)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국회의장상 수상 -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이현도 학생도 한국표준협회장상 수상 이미지

Open Campus! idea KNU

IT대학 전자통신공학전공 성형원 학생,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과학)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국회의장상 수상 -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이현도 학생도 한국표준협회장상 수상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과학) 아이디어 경진대회 
IT대학 전자통신공학전공 성형원 학생이 지난 8월 7일(토)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과학)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고 영예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하였다.
 
성형원 학생은 이번 대회에 “홈 네트워크시스템 통합 중계기”라는 아이디어 작품을 출품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이 대회 1등에 해당하는 국회의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학교의 위상을 드높였다.  
 
또한, 컴퓨터 정보통신공학전공 이현도 학생도 “음이온 발생기능 컴퓨터 본체 케이스” 아이디어로 한국표준협회장상을 수상하며 강원대학교만의 특성화된 IT교육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겹경사를 거두었다.  
 
한편, 한양대학교와 명지대학교, 그리고 (사)한국대학발명협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5월부터 3개월간 진행되었으며, 대학부·중고등부·초등부로 나뉘어 전국에서 총 4,041편의 아이디어 작품들이 출품되는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대회에 첫 출전한 강원대학교는 권호열 교수(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의 지도 아래 발명학개론 강좌 수강생들이 46편의 아이디어를 출품하여 그 중 3편이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성형원 학생과 이현도 학생의 잇따른 수상으로 학교의 경쟁력과 위상을 제고하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 문의처 : IT대학 전자통신공학전공(전화 033-250-6340)
                IT대학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전화 033-250-6390)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