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Kangwon national university

KNU Focus

  • 대학소개
  • 대학홍보
  • KNU소식
  • KNU Focus
  • 블로그 공유하기
대표-대학홍보-KNU소식-KNU Focus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김헌영 총장, 미국 메릴랜드 대학교 및 국립보건원 (NIH) 방문
조회수 1829 작성일 2017.11.15

 

해외 자매대학과의 교류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최근 미국을 방문하고 돌아온 김헌영 총장과 김태완 국제교류본부장이 11월 6일(월) 메릴랜드 대학교와 NIH(National Institute of Health)를 연이어 방문,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방안을 논의했다.

 

이 날 메릴랜드대학교 농업천연자원대학(College of Agriculture & Natural Resources)을 찾은 방문단은 대학의 주요시설을 돌아본 후 국제교류본부 담당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양 대학 농업분야의 교류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1856년 개교한 공립 종합대학인 메릴랜드대학교는 학사 92개, 석사 107개, 박사 83개에 달하는 대규모의 학위프로그램과 역사를 갖춘 대학으로, 2017년 U.S. News & World Report 순위에서 미국 내 공립대학 가운데 60위를 차지했다.

 

또한, 노벨 수상자 3명, 퓰리처상 수상자 2명, 에미상 및 토니상 수상자 등이 교수진으로 재직 중이며, 우리 대학 동문 김병은 교수(미생물학과 88학번)가 Animal and Avian Science 학과에 재직 중이다.

 

이어, 방문단은 오후에 미국 국립보건원(NIH : National Institute of Health)을 방문, 재직 중인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김헌영 총장이 직접 『강원대학교 특성화 및 발전전략』을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김헌영 총장은 “2030년 『통일한국의 중심대학』을 목표로 전 구성원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우리 대학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새롭게 도약할 강원대학교의 미래를 함께 응원해주시고 따뜻한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설명회 후에는 김병은 교수의 아내이면서 NIH에 재직하고 있는 우리 대학 동문(미생물학과 89학번)인 최은영 연구원을 포함한 현지 한인 연구원들과 함께 격의 없는 교류의 시간을 가지며, 우리대학 생명과학 분야의 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