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Kangwon national university

KNU 뉴스

  • 대학소개
  • 대학홍보
  • KNU소식
  • KNU 뉴스
  • 블로그 공유하기
대표-대학홍보-KNU소식-KNU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춘천 음악학과 김세일 교수, 첫 솔로 앨범 「시인의 사랑 DICHTERLIEBE」 발매
조회수 353 작성일 2020.06.25
문화예술·공과대학 음악학과 김세일 교수가 6월 26일(금) 첫 솔로앨범 「시인의 사랑 DICHTERLIEBE」를 발매한다.

김세일 교수는 오는 6월 28일(일) 오후 11시 25분 KBS1-TV의 클래식 프로그램 ‘인디무지크’에 출연해 앨범에 실린 노래들을 미리 선보일 예정이며, 10월 29일 광주 유·스퀘어문화관 금호아트홀과 10월 31일 서울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리사이틀 무대를 갖는다.

‘시인의 사랑’은 독일 대표 시인 하이네의 시에 슈만이 곡을 얹은 16개의 연가곡으로 구성된 작품으로, 이번 앨범에는 기존의 16곡 외에 슈만이 편집과정에서 제외했던 4곡도 함께 수록되어 완전한 ‘시인의 사랑’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김세일 교수는 이번 앨범에서 슈만의 첫 연가곡 작품인 ‘리더크라이스(Liederkreis)’를 비롯해, ▲슈만의 발라드 곡인 ‘벨사살(Belsazar)’ ▲로망스와 발라드 가곡집 중 가장 널리 알려진 ‘두 사람의 척탄병(Die beiden Grenadiere)’ ▲가곡집 「미르테의 꽃」 중 제24곡 ‘당신은 한 송이 꽃과 같네(Du bist wie eine Blume)’ ▲뤼케르트의 시에 슈만이 곡을 붙인 가곡 ‘헌정(Widmung)’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아울러, 김세일 교수는 이번 음반의 한국어 가사집을 직접 번역하기도 했으며, 녹음 반주에는 세계 정상급 피아니스트인 마르쿠스 하둘라(Markus Hadulla) 비엔나국립음악대학교 교수가 함께 참여했다.

리트(독일 가곡) 전문 테너 성악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세일 교수는 서울예고 재학 시절 유럽으로 건너가 로마 산타체칠리아음악원, 스위스 제네바음악원, 스위스 취리히 음대 최고연주자과정을 거쳐 아테네 마리아 칼라스 콩쿠르 2위, 오사카 슈베르트 콩쿠르 2위 등을 수상했다.

김세일 교수는 “가곡의 묘미는 무한한 상상력이다. 그 상상력 안에 슈만, 하이네 그리고 김세일이 함께 존재한다”며 “나의 노래를 접하는 분들에게도 이러한 흥미로운 그림들이 마음속에 펼쳐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